프로젝트 문의 | 프로젝트의 관련된 상세내용을 아래 양식에 기재하여 등록 해 주시면 빠른 시간내에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문의분야









개인정보 보호정책

목적: 프로젝트 문의 접수 및 본인확인
항목: 이름, 이메일주소, 연락처, 회사명, 홈페이지 주소
보유기간: 문의 접수일로부터 6개월 이내
로고뱅크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1. Q 저희 CI를 로고뱅크에 의뢰하고 싶은데 어떤 회사인가요? 믿고 맡겨도 될까요?

    로고뱅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No.1 브랜드디자인 회사입니다. 이미 많은 중소기업들이 자신만의 얼굴을 만드는데 저희 로고뱅크를 선택하셨고 그리고 성장하였습니다.

    저희가 개발하는 로고는 단지 좋아보이는시각적 표현이 아니라, 해당 기업만이 가질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데에 촛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뛰어난 아이디어는 수많은 말 보다 더 강력하며, 쉽게 바꿀 수 없는 오리지널티리를 내포하기 때문입니다.

    10여 년 넘게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얼굴들을 진단하고 개발해 온 로고뱅크는, 공공기관 및 정부지원사업의 브랜드 개발 수행사로서 다양한 분야의 공공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현재 당면하고 있는 기업의 브랜드위기를 진단하여 정확한 솔루션을 제안하여 드립니다.

    저희 회사소개 및 연혁을 보시면 저희가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2012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지역브랜드가치제고사업 개발 수행사

    2012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중소기업 브랜드 개발 지원 사업 수행사

    2011 인천, 전남, 전북 등 상공회의소 주관 브랜드 개발 지원 사업 수행사

    2010 중소기업청 글로벌 브랜드 개발 수행사

    2009 산업기술평가원 수출유망 중소기업 브랜드 개발 지원 수행사 등 다수

  2. Q 아직 브랜드명이 없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개발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이 네임을 쉽게 생각하여 직접 개발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브랜드명은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전달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자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입니다.

    여기에는 레터의 시각, 음감, 어조, 의미 등에 따라 매우 다른 이미지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좋은 브랜드네임은 브랜딩 전략을 매우 쉽게 해줄 뿐만 아니라 홍보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합니다.

    로고뱅크 네이밍팀에서는 귀사가 현재 당면하고 있는 비지니스 및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분석하고 독자적인 프로세스 모델을 통하여 가장 적합한 사명 또는 브랜드명을 제안하여 드립니다.

  3. Q 로고제작을 의뢰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자체 개발한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통하여 24시간 어디서든지 간단하게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로고제작의뢰방법 (1)회원가입(간단한 필수내용을 통한 고객정보) (2)프로젝트 선택(견적서와 동일함) (3)사전인터뷰 작성 (4)프로젝트 의뢰

  4. Q 브랜드 리뉴얼은 언제 필요한가요?

    브랜드의 로고를 개선 할 필요가 있는 상황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다음 두가지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1. 시대에 뒤떨어져 있다고 보여질 때, 오래된 이미지의 경우 아마 로고를 개발 할 당시 유행하는 색상 조합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지금은 과거의 지난 모습으로 보여지고 있거나, 디자인 자체가 전달하고 있는 의미 또는 메시지가 과거와는 다른 의미로 전달하고 있는 경우. 또 다른 경우는 고객층 또는 마케팅 상황이 변화게 된 경우로 예를 들어 글로벌 비즈니스로의 상황이 변한 경우 또는 인터넷 비즈니스가 더욱 성장하게 되어 관련된 채널에 보다 어울려야 하는 경우

    2. 복잡하거나 혼란스러운 디자인으로 의미전달 불분명 일부 비전문가에 의해 개발된 로고들은 브랜드의 의미 또는 가치를 전달하는데 있어 매우 부적합하다. 만약 누군가에게 귀사의 명함을 건네고 귀사의 로고를 보았을 때 혼란스러워 한다면, 그 로고 디자인을 이해하지 못했다는 신호이다. 이러한 증명은 귀사의 로고를 블랙 또는 화이트 인 상태로 본다면 금방 알아차릴 것이다. 어쨌든 대부분의 고객들이 당신의 로고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디자인을 교체해야 할 필요가 있다.

    브랜드의 로고를 개선 할 필요가 있는 상황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다음 두가지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1.시대에 뒤떨어져 있다고 보여질 때, 오래된 이미지의 경우 아마 로고를 개발 할 당시 유행하는 색상 조합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지금은 과거의 지난 모습으로 보여지고 있거나, 디자인 자체가 전달하고 있는 의미 또는 메시지가 과거와는 다른 의미로 전달하고 있는 경우. 또 다른 경우는 고객층 또는 마케팅 상황이 변화게 된 경우로 예를 들어 글로벌 비즈니스 로의 상황이 변한 경우 또는 인터넷 비즈니스가 더욱 성장하게 되어 관련된 채널에 보다 어울려야 하는 경우 2. 복잡하거나 혼란스러운 디자인으로 의미전달 불분명 일부 비전문가에 의해 개발된 로고들은 브랜드의 의미 또는 가치를 전달하는데 있어 매우 부적합하다. 만약 누군가에게 귀사의 명함을 건네고 귀사의 로고를 보았을 때 혼란스러워 한다면, 그 로고 디자인을 이해하지 못했다는 신호이다. 이러한 증명은 귀사의 로고를 블랙 또는 화이트 인 상태로 본다면 금방 알아차릴 것이다. 어쨌든 대부분의 고객들이 당신의 로고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디자인을 교체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귀사의 로고는 어떠한가요? 궁금하시다면 저희 로고뱅크에 문의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5. Q 현재 사용하고 있는 로고가 있는데 전면교체 해야 할지 부분수정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로고는 브랜드의 인상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래되었다고 무조건 바꾸면 엄청난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지되는 디자인 요소 (심볼, 색상, 로고타입, 그래픽모티브 등) 중 경쟁사와 차별화되고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으며, 게다가 고객들이 기억하고 있는 요소가 있다면 잘 살려서 현,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리뉴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리뉴얼의 범위를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므로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6. Q 중소기업인데 이번에 새롭게 CI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어떤 디자인들이 필요한가요?

    CI는 기본시스템(Basic System)과 응용시스템(Application System)으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기본시스템은 도형화된 심볼마크와 로고타입 또는 워드마크, 전용색상, 전용서체, 그래픽모티브 등을 말하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기초가 되는 요소들을 포함합니다.

    응용시스템은 기본시스템을 활용하여 독자적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하는 것으로 명함, 봉투, 레터지와 같은 기본적인 서식류에서 부터 사인류(현판, 채널사인 등), 포장류(쇼핑백, 비닐백,박스, 포장지 등), 홍보판촉류(쇼핑백, 현수막, 배너, 종이컵, PPT포맷 등), 차량류 등이 포함됩니다. 응용디자인 항목은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 후 필요한 범위를 정하시기 바랍니다.

  7. Q 여기는 해외입니다. 회사 로고를 의뢰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네, 물론입니다. 이미 수 많은 해외 업체의 기업들이 로고뱅크의 차별화된 디자인 개발 시스템을 통하여 성공적인 개발을 하셨습니다.

    저희 로고뱅크 디자인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의 높은 퀄리티로 검증되었습니다. 글로벌 시장 내 차별화된 컨셉과 이미지로 경쟁브랜드와의 차별화된 목소리로 소비자와 보다 가까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토록 구축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언어적, 문화적 차이 등으로 인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오용 등을 철처히 검토하여 제공하여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리뉴얼의 범위를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므로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8. Q 목표하는 브랜드이미지를 얻기 위해서는 개발 후의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저희 회사에는 이에 관한 전문가가 없는데 어떡하죠?

    로고를 만들었다고 브랜드가 된 것은 아닙니다.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체계적인 브랜딩 전략에 따라 고객과 접촉하는 모든 홍보물의 디자인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LB(로고뱅크)에서는 개발 이후 6개월 되는 시점에서 브랜드케어(브랜드의 효율적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가의 점검) 서비스를 통하여 디자인 오용사례가 있는지를 검토하여 드리고있으며, 3년이 지난 시점에서는 개발된 브랜드 가이드북을 다시 갱신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전략적인 디자인컨설팅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기업은 별도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Q 로고뱅크에서는 로고디자인만 하나요?

    물론 로고뱅크의 전문적인 분야는 로고디자인입니다. 로고는 브랜드를 구성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브랜딩 또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결국 소비자의 기억속에 담아지는 브랜드의 인상은 로고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로고뱅크는 브랜드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을 체계화 시키고 효율적으로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채널 등을 최적화하여 브랜드 위기에 빠진 기업들을 구출해 내는 역할을 하는 전문회사 입니다.

    이를 위해 저희 로고뱅크는 브랜드전략, 브랜드네임, 브랜드디자인은 물론 개발 이후 실질적으로 소비자와 최접접이 되는 채널 등의 주요 디자인 작업을 위한 브랜딩 팀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전략적인 아이덴티티 컨셉에서 출발하는 사인그래픽, 카다록, 웹사이트(모바일), 포장 디자인 등의 개발은 귀사의 이미지를 더욱 다이나믹 하고 효율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되어 질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개발되어 집니다.

    물론 로고뱅크의 전문적인 분야는 로고디자인입니다. 로고는 브랜드를 구성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브랜딩 또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결국 소비자의 기억속에 담아지는 브랜드의 인상은 로고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로고뱅크는 브랜드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을 체계화 시키고 효율적으로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채널 등을 최적화하여 브랜드 위기에 빠진 기업들을 구출해 내는 역할을 하는 전문회사 입니다. 이를 위해 저희 로고뱅크는 브랜드전략, 브랜드네임, 브랜드디자인은 물론 개발 이후 실질적으로 소비자와 최접접이 되는 채널 등의 주요 디자인 작업을 위한 브랜딩 팀을 운용하고 있습 니다. 전략적인 아이덴티티 컨셉에서 출발하는 사인그래픽, 카다록, 웹사이트(모바일), 포장 디자인 등의 개발은 귀사의 이미지를 더욱 다이나믹 하고 효율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되어 질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개발되어 집니다. 자세한 견적 및 상담은 개발 담당자와 상의하여 주시면 됩니다.

  10. Q 브랜드 개발 소요기간을 알고 싶습니다?

    소요기간은 평균 2주~3주 소요됩니다.

  1. Q 로고뱅크에서는 별도로 계약을 하지는 않나요?

    별도의 계약이 필요하신 고객님은 프로젝트 문의 시 말씀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 Q 프로젝트 발주 및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로고뱅크 홈페이지 내 프로젝트 문의 및 상담을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면, 저희 담당자가 신속히 확인하여 귀사의 당면상황에 맞는 견적서를 발주서와 함께 기재해 주신 이메일로 송부하여 드립니다.

    견적 내용을 확인 후 이상 없으시면 발주서 양식에 기재하시어 로고뱅크 이메일이나 팩스로 보내주시면 되십니다.

    결제는 네이버 팜스토어와 연동하여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하오며, 발주서 및 결제 확인 후 바로 프로젝트에 착수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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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비용은 발주 시 선금 50%, 프로젝트 완료 후 잔금 50% 입니다. 우리은행 예금주: (주)브랜드인투이션 1005-800-914610

  3. Q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를 원하시면 메일이나 팩스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발행해 드립니다.

  1. Q 상표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표등록은 귀사의 지적자산에 관한 독점권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저희 LB에서는 국제특허법률 사무소와 협업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유럽, 미국 등의 귀사의 브랜드 권리화 방안을 제안하여 드리며, 상표 거절 시 적극적인 대응으로 심사에서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드립니다.

    또한 특허청에서 운영중인 자체 온라인 특허출원이 가능한 '특허로 (http://www.patent.or.kr/)'에 관한 사용방법을 자세히 안내하여 드립니다.

  2. Q 상표등록이란 한글이나 영문이나 문자를 말함인가요?

    상표란 자기 상품과 타인의 상품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되는 표장을 말합니다. 이 표장은 기호, 문자, 도형 또는 입체적 형상이 될 수 있고 이들을 결합한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마크(도형)도 상표등록의 대상이 됩니다. 내용 출처-상표넷

  3. Q 모든 상품에 대하여 동일상표는 한 개만 존재합니까?

    상표법은 모든 상품을 34개로 분류하고 각 분류마다 별개의 상표권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를 들어 자동차류에 현대자동차(주)가 쏘나타라는 상표권을 보유하여도 제 3자가 의류에 쏘나타라는 상표를 등록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내용 출처-상표넷

  4. Q 음식점, 은행, 출판사, 건설업, 광고업, 부동산중개업 등 서비스업에 사용되는 표장도 등록하여야 합니까?

    서비스업에 사용하는 표장을 서비스표라고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표도 상표와 마찬가지로 타인의 서비스업과 식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등록한 후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상표법은 서비스업을 11개로 분류하고 각류마다 별개의 등록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내용 출처-상표넷

  5. Q 모든 상표는 상표등록을 받을 수 있습니까?

    아래와 같은 상표는 등록 받을 수 없습니다. (1)해당상품의 보통명칭을 의미하는 상표(아스피린에 '아스피린'상표, 쌀에 '쌀'상표) (2)상품의 효능, 품질, 용도 등 상품의 속성을 의미하는 상표(약품에 '잘나', 'BEST') (3)현저한 지리적 명칭(미국 등 국가명, 런던 등 도시명, 명동 등 번화가명) (4)간단하고 흔한 표장(99, ALPHA, 단순한 별도형) (5)기타 상표로서의 기능(타인의 상품과 식별)을 할 수 없는 상표(상표로 인식될 수 없는 슬로건 등) (6)국가 또는 공공기관의 표장과 유사한 상표 (7)이미 등록되어 있거나, 이미 출원된 타인의 상표와 유사한 상표 내용 출처-상표넷

  6. Q 상표등록출원서는 어떻게 작성됩니까?

    상표등록출원서에는 출원상표가 부착되며, 지정상품(출원상표를 사용할 상품), 출원인, 출원일 등이 기재됩니다. 내용 출처-상표넷

  7. Q 동일 상표가 서로 다른 사람에 의해 중복하여 상표출원되었다면 누가 상표등록 받게 됩니까?

    우리나라의 경우 먼저 상표등록출원서를 특허청에 제출한 자에게 상표권을 부여합니다. 따라서, 상표를 먼저 사용하기 시작하였더라도 상표등록출원서를 늦게 제출하였다면 상표등록을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용할 상표를 선택하였다면 서둘러서 상표 출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동일자에 2이상의 상표가 출원되었다면, 등록여부는 출원인들 간의 추첨에 의합니다. 내용 출처-상표넷

  8. Q 상표출원한 후 상표권을 받기까지 얼마나 소요됩니까?

    지정상품의 분류, 작성된 출원서의 정확성, 특허청의 심사적체 정도 등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일반적으로 10-15개월 소요됩니다. 내용 출처-상표넷

  9. Q 상표를 출원하고 바로 해당 상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상표를 출원했다고 하여도 상표권이 형성된 것은 아니어서 출원상표와 동일유사한 상표를 등록하고 있는 자로부터 권리행사를 받을 염려가 있으므로, 가능하면 상표등록된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사업계획상 상표선정 또는 상표출원과 동시에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해당상표와 동일 유사한 상표를 등록한 상표권자가 있는 지 여부를 미리 면밀히 조사한 후에, 없으면 사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내용 출처-상표넷

  10. Q 상표권을 허여 받은 후 얼마간 권리행사할 수 있습니까?

    상표등록시점부터 10년간 권리행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년이 될 무렵 상표 등록료를 납부하고 10년씩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내용 출처-상표넷

  11. Q 상표권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까?

    상표권도 일반소유권과 같이 일종의 재산권(무체재산권 혹은 지적소유권이라 칭함)이므로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담보로 제공할 수도 있으며, 질권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집을 타인에게 전세, 임대 주는 것과 같이 타인에게 사용권(라이센스)을 설정하여 주고 로얄티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내용 출처-상표넷

  12. Q 상호도 상표등록하여야 합니까?

    상호는 제조업자나 판매업자의 이름이며, 상표는 상품의 이름입니다. 상호는 상법에 의해 보호되며 상표는 상표법에 의해 보호됩니다. 그러나, 상호가 상표역할을 할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은 유명한 가전제품 관련회사의 상호이면서 가전제품의 상표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호가 상표역할을 할 경우가 많으므로 상호를 상표로 등록해야 하는 것은 매우 당연한 것입니다. 특히, 상호권은 일정지역(예를 들어 서울)에서만 그 권리를 행사 할 수 있는 반면, 상표권은 전국에 걸쳐 권리행사를 할 수 있으므로 상호권 보다 큰 권리이며 강력한 권리라 할 수 있습니다. 내용 출처-상표넷

  13. Q 상품화권

    최근 들어, 미키마우스, 호돌이 등 캐릭터를 상품에 이용함으로써 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캐릭터를 상품에 이용할 권리를 상품화권이라 합니다. 우리 나라의 경우 상품화권을 특별히 보호하는 독립된 법률은 없고, 저작권법, 의장법, 상표법 등에 의해 간접적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즉, 캐릭터 그 자체는 저작권법, 의장법에 의해 보호되며, 캐릭터의 명칭은 상표법에 의해 보호됩니다. 내용 출처-상표넷